꽤 많은 분들이 고양이에게 염분 섭취는 고양이에게 해롭다고 생각하시는데요!
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고 해요~ 자세한 내용은 밑에 글을 확인하며 알아보겠습니다!
고양이 염분섭취가 좋지않다 생각하시는 분들중 멸치나 참치같은 다량의 나트륨이 들어간 간식을 물에 삶거나 염분을 제거해 주시는데 오히려 그냥 주는것만 못하다고해요~
고양이는 필요이상의 염분을 섭취했을시에는 소변을 통해 배출이 가능하다고합니다!
정확한 신라면 한개의 나트륨 함량은 1.790mg ! 고양이 하루 필수섭취 나트륨량인 1.5g보다 불과 0.2g 초과된 용량이에요 저는 뭔가 이렇게 보니 이렇게 많은 양의 나트륨섭취를 해도 된다고 ?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...
고양이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고령의 고양이 들에게는 흔한 증상이며 원인은 만성신장질환과 갑상선기능항진증같은 질환과 연관성이 있다고 해요~ 당뇨의 경우에도 고혈압의 원인이 될수도 있다하니 평상시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할거 같습니다.
간혹가다 고양이 사료중 나트륨 섭취량이 많다싶은 사료들이 있는데 고양이에게는 질병예방 역할을 하는 약이 될수도있다고 합니다 !
고양이의 염분 부족증상은 갑작스러운 심장마비 증상이 초래할수 있으니 염분을 제거하고 주는등 염분에 대한 염려는 이제 안하셔도 될거같습니다.
그렇다고 너무 염분을 제거해서 줄 필요가 없다는 점 필요 이상의
나트륨 섭취는 고양이가 본인 스스로 소변으로 배출하니 마음 놓고 주셔도 될 거 같습니다~
고양이에게 나트륨 섭취는 필수 라는점! 하지만 언제나 너무 과한건 좋지 않겠죠??!
오해를 하고 계셨던 분들이 계신다면 이글로 인해 오해가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~!